산하단체
사단법인 한국재활승마학회

Korean Academy of Therapeutic Horsemanship

상세보기

사단법인 한국재활승마학회

주소 : (38801) 경북 영천시 신녕면 대학길 105 성운대학교 재활승마장
대표이사 : 김호자
이메일 : khj6326@sdc.ac.kr
연락처 : 010.3540.9120 / 054.330.8824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재활승마학회는 2013년 창립 이후, 재활승마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어 대한민국 재활승마가 양적, 질적으로 성장·발전하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학회는 2014년, 2015년, 2017년 아시아 재활승마 포럼 참가에 이어 2021년에는 제 17차 HETI 2021 Seoul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는 초대 김연희 회장님, 2대 권정이 회장님과 임원진 및 회원님들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로 비롯된 자랑스러운 결과입니다.

 이에 새롭게 시작하는 3대 임원진은 정부의 말산업 육성 정책을 바탕으로 다학제적 융합을 통해 재활승마의 효과를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정기적인 학술 행사와 워크숍을 통해 학문적 정립과 교육 발전을 이루도록 하겠으며, 말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문적 보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영역을 통합하여 연구와 학술 활동을 활발히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지만, 온라인 & 오프라인을 통해 재활승마에 대한 회원님들이 관심을 적극적으로 표현해주시고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대한민국 재활승마가 더욱 발전하여 위상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재활승마학회 회장 김호자 배상
협의회 임원진
Chair김 호 자 성운대학교
부회장 차 재 만 제주한라대학교
박 금 란 서라벌대학교
박 수 양 성운대학교
국제이사 이 인 경 제주한라대학교
교육이사 신 정 순 한국마사회
연구이사 우 경 희 건영의료재단
대외협력이사 양 재 혁 한국농수산대학
학술이사 윤 여 경 중원대학교
정보이사 김 태 형 한국물환경주식회사
연구이사 박 창 범 상지대학교
간행이사 강 미 희 더행복한상담연구소
총무이사 서 보 람 성운대학교
이사 김 영 은 경북자연과학고
최 현 희 경남승마클럽
이 금 주 강릉영동대학교
이 소 영 강릉영동대학교
박 새 결 정철희국제승마센터
민 준 기 Team 민준기
이 동 원 전주기전대학
김 병 국 마사고
박 재 인 강원대학교
최 규 민 성운대학교
협의회 로고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

Council of Therapeutic Riding Instructor

상세보기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

주소 : 18467 경기 화성시 동탄영천로 131 동탄 코너원 스마트타워 420호
대표이사 : 이재록
이메일 : ones512@naver.com
연락처 : 010-6776-6263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는 2018년 8월에 창립되었습니다.
2022년에 합격한 40명의 신규 지도사를 포함하여 현재 378명의 재활승마지도사들이 계십니다.

일부 언론에서 재활승마지도사가 새로운 유망 직업이라는 소개도 있으나 현실은 좀 다릅니다. 재활승마 현장에서 일하는 지도사는 상대적으로 소수이며,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재활승마 수업을 운영하는 승마장 또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는 대한재활승마협회 및 한국재활승마학회와 함께 국제학술대회, 타 기관과의 협력 사업 등 우리나라 재활승마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는 지도사의 역량강화와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도하겠습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재활승마지도사들의 단합된 노력과 지지가 필요합니다. 많은 참여와 의견 부탁드립니다.

재활승마지도사협의회 회장 이재록

협의회 임원진
Chair 이 재 록
협의회 로고